인천 계양 아이랑 가볼만한 곳 인천 어린이 과학관
2023년 10월에 2층 무지개마을새단장으로 더 좋아진 인천 어린이 과학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체, 직업, 지구, 환경 등 여러 가지 테마로 아이가 재미있게 놀고 체험하면서 느끼고 공부할 수 있는 정말 유익한 곳이라 철마다 가게 되더라고요.
예약 필수: 인천시설공단통합예약 (클릭)
예약은 인천시설공단통합예약에서 하는데, 바로 들어갈 수 있게 링크 연결해 두었어요. [인천시설공단통합예약 사이트 > 관람신청 >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할 수 있는데, 미리 회원가입해 두면 편리합니다. 원하는 시간대에 잔여석이 있으면 선택 후 신청할 수 있어요. 관람시간은 1시간 30분입니다.
미취학 아동 무료: 입장 시,
키즈노트/의료보험증/주민등록등본 등 필요
만 6세 이하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기 때문에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 필요해요. 어린이와 청소년은 2,000원/성인 4,000원이며 인천시민은 50% 할인 가능합니다. 저렴하죠?
주차
유료: 2시간 2000원
(초과 30분 당 500원)
주차는 지하주차장이나 지상에 몇 대 주차할 곳이 있어 편리한 편이지만 유료입니다. 관람시간이 1시간 30분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공연이나 전시 등을 보지 않으면 2시간을 넘기진 않는 것 같아요.
1층에서 e티켓 확인 후 입장합니다. 이제 관람을 시작해 볼까요?
2층 무지개마을
미취학아동만 입장이 가능한 무지개마을은 최근 새단장 후에 더 좋아졌어요. 북극곰만 덩그러니 있던 공간은 아이들 모두 편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고요.
물과 바람의 힘을 물총도 쏘고 공도 올리고 배도 움직여보면서 체험할 수 있어요.
나무에서 나오는 열매, 땅에서 나오는 채소도 체험해보고요.
색칠도 하고 땅 속에 누가 살고 있는지 눈으로 보고요.
2층 인체마을/직업체험
5세 어린이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 이 닦아주는 걸 좋아합니다. 입으로 들어가면 식도, 위, 장이 연결되어 있고 위에는 여러 음식물, 장에는 융털도 있어요. 쭉 걸어 나오면 '뿡' 소리가 납니다.
여러 색, 온도 차이도 체험하고
인체에 관한 모든 걸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연결된 공간이 있는데요. 여기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과학자로 변신도 해보고,
음악가가 되어 연주하며 악기 소리도 듣고,
아나운서가 되어서 티비 앞에서 방송도 해보고, 카메라 장비도 경험해봐요.
이외에도 불 끄기, 공사장 벽돌 나르기 등 여러 체험이 있어요.
3층 지구마을
시간이 되면 로봇 공연을 한다는 방송이 나와서 3층에 올라가 로봇들의 춤사위를 관람하고요.
지구의 구조나, 재활용 원리를 볼 수 있어요.
옥수수를 동력으로 쓰는 차도 타보고
환경 관련해서 멸종위기 동물 퍼즐도 맞춰보고요.
자동차 구조가 훤히 보이거나 바람 맞으며 비행기를 타보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3층에는 천을 구멍에 넣으면 바람을 타고 올라가는 곳 등 공간이 더 있지만 시간이 다 돼서 돌아갑니다. 체험을 해도 해도 계속 나오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아이는 하원하거나 연휴가 되면 가끔씩 어린이 과학관에 가자고 해요. 아이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았다는 거겠죠. 어른들도 아이와 함께 다니며 체험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유익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가성비 갑이죠! 지금까지 내돈내산 인천 어린이 과학관 후기였습니다!